반응형

☞ 본 리뷰는 ㈜ AK Communication에서 증정받은 서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2010 Tony TAKEZAKI / ⓒ SOTSU · SUNRISE / ⓒ 2010 AK 커뮤니케이션즈 (한국어판)

국어판 단행본으로 발매되면서 국내 건담 팬들에게도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 토니 타게자키의 건담 패러디 코믹스, '토니 타게자키의 건담만화 III'이 2010년 8월 30일 출시되었습니다.

☞ 토니 타케자키의 건담만화, 우주세기의 영웅들의 숨겨진 비화(?)를 공개한다! (클릭)

이미 1편 발간시 언급했지만, 야스히코 요시카즈의 그림체를 완벽히 소화해낸 토니 타케자키의 그림체로 인해 패러디 만화이면서도 마치 건담의 사이드 스토리인냥 몰입도가 좋은 것이 토니 타케자키 만화의 장점입니다. 거기에 연방과 지온의 등장인물들이 기상천외하고 엽기적인 개그를 선보이면서, 그 재미를 더하고 있지요.

이번 편은 개인적으로 1편보다 훨씬 더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구성으로 더 재미있게 본 느낌입니다. 왠지 토니씨가 연재를 하면서 개그감각이 늘어나는 듯 싶군요. 건프라 사진컷까지 동원하며 많은 컬러 페이지를 삽입했던 2편에 비하면 조금 심심해보일지도 모르지만, 1편보다는 훨씬 많은 3개의 에피소드가 컬러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지수는 2편과 비슷하고 1편에 비해서는 얇은 160페이지 정도의 분량입니다만, 개제된 에피소드가 24화에 달하여 19화가 실린 1편이나 16화가 실린 2편에 비해 내용은 더 풍성한 느낌입니다. 

몇가지 에피소드를 살펴보면 먼저 제1화 장미와 황야와 오뎃사의 경우에는 퍼스트 건담에서 엑스트라로 등장했던 한 미소년 병사를 모티브로 하여 그로 인해 화이트베이스의 모든 인물들과 심지어 침투한 란 바랄 이하 지온군 병사, 거기에 검은 삼연성과 마쿠베 소령에 레빌장군까지 모두 미소년가 미중년으로 변모하는 어이없는 시츄에이션을 선보이고 있는데, 마치 모두 미소년 미소녀들만 등장하는 요즘 아니메의 모습과 비슷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 2010 Tony TAKEZAKI / ⓒ SOTSU · SUNRISE / ⓒ 2010 AK 커뮤니케이션즈 (한국어판)

모든 등장인물이 꽃미남 꽃중년인 건담은 어떤 느낌일까? 시드나 더블오를 보라.

제2화인 프라우 보우의 야망 편에서는 아무로의 소꿉친구로 실제 건담에서는 큰 역할을 하지 못하는 프라우 보우가 아무로를 대신하여 주인공이 되겠다는 망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마치 변신 마법소녀처럼 속옷차림에서 연방군 군복으로 갈아입고, 여승무원들은 모두 바지를 입지 않은 맨다리로 다니며(앗싸아!), 타이트한 파일럿 슈트 안에는 올누드 차림으로, MS 발진시 느껴지는 G에 신음소리를 내며 괴로워하고, MS가 부서지면 파일럿 슈트도 같이 찢어지는 등 갖가지 응큼한 설정 등이 등장합니다. 이조차도 요즘 아니메에서 시도 때도 없이 등장하는 여러가지 음흉한 장면들과 비교되는 느낌이군요. (의도한 것은 아닐지 몰라도 이런 설정들은 아니메에서 자주 사용되는 것들이긴 합니다)

ⓒ 2010 Tony TAKEZAKI / ⓒ SOTSU · SUNRISE / ⓒ 2010 AK 커뮤니케이션즈 (한국어판)

뭐라뭐라 했지만, 이런 건담은 한번쯤 보고 싶... 긁적긁적.

토니 타케자키의 건담만화는 일단 이것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색다른 웃음과 마니악한 재미를 선사해 준 작품으로 건담 팬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되었을 듯 싶군요. 하지만, 말 그대로 건담 팬들만이 알 수 있는 시츄에이션 개그들, 특히 퍼스트 건담의 장면장면들 패러디한 에피소드가 대부분인지라 퍼스트 건담의 내용을 모르는 분들에게는 웃음 포인트를 잡기가 어려운 작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퍼스트 건담을 아신다면, 이 작품은 그야말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겁니다.

ⓒ 2010 Tony TAKEZAKI / ⓒ SOTSU · SUNRISE / ⓒ 2010 AK 커뮤니케이션즈 (한국어판)

우리는 이런 세이라를 기다리고 있었다!

※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해당권리는 ⓒ 2010 Tony TAKEZAKI / ⓒ SOTSU · SUNRISE / ⓒ 2010 AK 커뮤니케이션즈 (한국어판)에게 있습니다. 이미지 스캔시 한국어판 저작권자인 AK 커뮤니케이션즈와 협의 하에 스캔한 것임을 밝혀둡니다.


토니 타케자키의 건담만화 3 - 8점
토니 타케자키 글 그림, 김정규 옮김/에이케이(AK)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