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본 리뷰는 ㈜ AK Communication에서 증정받은 서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간단하면서도 파워풀한 SD 건담 프라모델 가이드


2010년 9월 30일에 발행된 AK 커뮤니케이션즈의 신간, SD 건담 삼국전 프라모델 내비게이션북입니다. SD(Super Deformed)는 2등신의 귀여운 캐릭터형 몸체를 가진 건담들로 아니메와 게임으로 많은 시리즈들이 제작되었으며, 고연령층의 전유물이던 건담을 아동층에게 널리 알린 계기가 된 작품이지요. 특유의 귀여움, 거기에 전국시대나 중국의 삼국지, 중세 판타지 설정들이 가미된 다채로운 세계관으로 원래의 건담 시리즈와는 별개의 매력으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MS들이 병기로서의 모습을 벗어버리고, 장군이나 무사, 기사와 같은 모습으로 재탄생되면서 수많은 프라모델 라인업을 갖고 있기도 한데요. 특히, 다른 프라모델 제품군에 비해 저렴하고 조립이 간단하며, 귀엽고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인해 프라모델로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 AK 커뮤니케이션즈의 신간은 TV 시리즈 'SD 건담 삼국전 Brave Battle Warriors'에 등장하는 SD 건담 제품들을 기본으로 하비재팬에서 발간된 동명의 프라모델 가이드북을 번역한 것으로, SD 건프라의 팬들과, 프라모델 입문자들에게 적합한 간단하면서도 있을만한 내용은 다 있는 프라모델 가이드라고 하겠습니다.


목차는 간단합니다. 첫번째 프라모델 가이드는 초급편, 중급편, 상급편으로 나뉘어 간단한 설명이 이루어지고 있구요. 프로모델러들의 SD 건담 작례집, 그리고 SD 건담 삼국전 설정자료집과 카탈로그로 나뉘어집니다. SD 건담스럽게 심플합니다.


특히, 이번 가이드에는 SD 건담 조립에 도움이 될 플라스틱 안전니퍼를 같이 제공하고 있네요. 말그대로 플라스틱 재질이라 SD 건담으로 프라모델에 도전하는 어린이나 여성분들에게도 딱입니다.


조립이 쉽고 간편한 SD 건담이라 이 초급편에서는 일반적인 프라모델 조립 가이드에서 볼 수 있는 조립기술 대신 먹선넣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먹선 넣기 외에도 건담마커펜을 활용한 부분도색에 대한 설명도 들어가 있어 초급편은 다 만들어진 SD 건담에 일종의 기본적인 마무리 작업을 설명하고 있다고 해야겠습니다.


중급편에 들어가니 여기서 분리한 부품의 게이트 자국을 다듬는 방법이나, 접합선을 없애는 방법과 같은 조립에 대한 가이드가 나오는 군요. 조립 가이드 후에는 캔 스프레이 도색이나 마스킹 방법과 같은 도색강의도 나오니 확실히 중급편다운 기술을 소개하는 듯 합니다.


상급편에 들어가면, 일반 프라모델에서도 상급 기술이라 할 수 있는 퍼티와 프라판을 사용한 제작기술 가이드가 나옵니다. 저가 키트이다보니 SD 건담 제품군은 일부 부품에 비어있는 빈공간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다 더 정교한 모델로 제작하기 위해서 이러한 빈공간을 메꾸기 위한 상위단계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SD 건담 시리즈는 입문자 뿐만 아니라 이 시리즈를 즐겨 만드는 중급 이상의 모델러들도 있기에 이러한 가이드는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겠네요.


하비재팬 모델 가이드 북이라면 역시 빠지지 않는 프로모델러들의 작례집. 간단한 키트들이지만 모델러들의 손에 의해 깔끔하고 세련되게 재탄생한 SD 건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낮은 SD 건담 시리즈들인지라 조금만 연습하면 왠지 모델러들의 작례를 따라잡을 수 있을 것만 같은 착각이...


서비스 페이지라 할 수 있는 설정자료집. 삼국전에 등장하는 많은 등장인물들의 설정자료와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어 이 가이드북을 버라이어티하게 만들어 줍니다. 삼국지의 다양한 무장들이 건담 시리즈에 수많은 MS들과 만나 여러가지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모습들이 인상적이네요. SD 건담 시리즈를 수집하지는 않습니다만, 이 가이드를 보고 나니 왠지 끌립니다. 시험삼아 몇 개 사볼까요.

SD 건담 삼국전 프라모델 내비게이션북은 간단한 작례 가이드와 작례집, 설정자료 등으로 꾸며진 라이트한 프라모델 가이드 북으로, SD 건담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프라모델 가이드에 비해 SD 건담 시리즈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구요. SD 건담 시리즈에 입문하는 분들이나 SD 건담 시리즈 팬들에게는 괜찮은 가이드 북이 되리라 봅니다.

※ 포스트에 촬영된 책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해당권리는 ⓒ AK Communication (한국어판)에게 있습니다.


SD건담 삼국전 프라모델 내비게이션 북 - 8점
Hobby Japan 편집부 엮음/에이케이(AK)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