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AK Communications 2013.07.22 09:00

             

☞ 본 리뷰는 ㈜ AK Communication에서 증정받은 서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풀 프론탈과의 만남, 전장의 무게를 깨닫기 시작하는 바나지

'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5권은 약 2개월 정도의 텀을 두고 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5권의 내용은 OVA 2편의 후반부부터 3편의 초중반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풀 프론탈과 바나지의 만남, 그리고 넬 아가마의 팔라우 침공에 의한 모빌슈트 교전 크게 두 개의 챕터로 내용이 나누어 진다고 하겠습니다. 전반부는 스토리, 후반부는 볼거리에 집중한 형태라 하겠네요.

아니메와 코믹스의 내용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소데츠키에게 생포된 바나지가 탈출하는 부분에서, 에코즈의 첩자로부터 지령을 받아 움직이는 아니메의 바나지와는 달리 코믹스의 바나지는 론도벨의 팔라우 침공이 자기와 유니콘 때문임을 직감하고 그것을 피하기 위해 유니콘과 함께 탈출을 감행합니다. 이야기의 앞뒤는 아니메 쪽이 좀 더 나아보이는 부분이 있네요.

팔라우 공방전에 등장하는 모빌슈트도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아니메에서 등장했던 가자 시리즈가 본 코믹스에서는 등장하지 않고 있구요. 캐틀링 포를 장착한 유니콘에게 공격을 가하는 모빌슈트도 아니메의 드라이센에서 도벤 울프로 바뀌어 있습니다. 특히, 코믹스의 마지막 장에 등장하여 델타 플러스와 교전을 예고하는 안젤로 대위의 크라케 줄루는 OVA에서 등장하지 않은 기체이기도 하지요.



5권 표지는 리디 마세나스 소위와 델타 플러스가 장식하고 있습니다. 리디 소위는 아니메나 실제 설정에 비해 좀 더 어른스러운 외모(?)를 갖고 있네요.



풀 프론탈과 안젤로 대위. 안타깝지만 5권의 분량은 오오모리 코조의 인물 작화력을 업그레이드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시간인 듯 보입니다. 연재가 진행될수록 더 나아지겠죠.




풀 프론탈이 자신의 정체를 에둘러 표현하는 부분. 이번 컷은 다소 그렇지만, 전반적으로 프론탈은 그럭저럭 무난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유니콘 탈환을 위해 팔라우로 출격하는 넬 아가마의 MS들. 델타 플러스 등 메카닉의 묘사는 매우 좋습니다.



드라이센의 출격은 왜인지 모르게 검은 삼연성과의 데자뷰가 느껴지는 듯. 어느 정도 의도적이지겠지만요.



유니콘과 일전을 벌이는 도벤 울프. 소데츠키의 도벤 울프는 카토키에 의해 리파인 된 버전을 기반으로 그려져 오리지널과는 차이가 다소 있습니다.



권말에 등장하는 크라케 줄루. 아마도 6권의 시작은 크라케 줄루와 델타 플러스와의 일전을 앞두고 유니콘의 그 앞을 막아서는 정도의 내용이 될 것 같군요.

※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해당권리는 ⓒ Kouzoh OHMORI / ⓒ Harutoshi FUKUI / ⓒ SOTSU · SUNRISE / ⓒ AK Communications (Korean Edition)에게 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5 - 6점
후쿠이 하루토시 지음, 김정규 옮김, 오오모리 코조 그림/에이케이(AK)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저작권은 엘로스에게 있으며, 허락없이 불펌과 재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링크 또는 트랙백을 이용해주세요.

Posted by 엘로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키웰

    여전하시네요. ^^
    잘보고 들렸다가 갑니다.

    2013.09.11 19: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앗~ 키웰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잘 지내고 계시는지? 저도 요새 회사일 땜에 통 블로깅을 못하고 있네요. ㅠㅠ

      2013.09.13 00:0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