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09 FOCUS Films LLC.


팀 버튼이 프로듀스하고 쉐인 에이커가 각본과 감독을 맡은 신작 애니메이션 9의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아주 독특하고 이국적인 색감을 보여주는 작품이 아닌가 싶은데요. 감독 쉐인 에이커의 단편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다시 장편으로 애니메이션화한 작품입니다. 단편은 2005년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부분에 노미네이트되었던 작품인데요. 그로테스크한 캐릭터라든지 어두운 느낌의 배경과 색감 등은 프로듀서인 팀 버튼과의 성향과도 어느 정도 같은 방향성을 갖고 있는 듯 싶습니다.

젊은 감독의 작품이다보니 그 느낌은 이전까지의 미국 만화영화와는 달리 상당히 이질적입니다. '원티드'에서 감각적인 홍콩 느와르식 액션 연출을 보여주었던 감독 티무르 베크맘베토프가 프로듀서로 참여해서 였을까요, 트레일러의 보여진 액션 연출은 무척이나 스피디하고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덕분에 예술적인 면에서나 엔터테인먼트적인 면에서나 나름 만족할만한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은 기대를 개인적으로는 하고 있습니다.

디스토피아적인 세계관을 잘 살려낸 배경미술은 단연코 압권입니다. 굉장히 풍부한 색감과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 덕에 컴퓨터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호러틱한 동화적 이미지를 비교적 잘 살려내지 않나 싶은데요.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맘에 드는 모습이네요. 인간들이 사라진 황폐한 세상에서 영혼을 가진 넝마인형인 9과 그의 동료들이 넝마 인형들을 사냥하여 영혼을 흡수하는 기계짐승과의 사투가 줄거리입니다. 주인공 9 역에는 '반지의 제왕 3부작'에서 호빗소년 프로도 역을 맡았던 일라이자 우드가 맡은 듯 하네요. 영화 제목처럼 미국에서는 2009년 9월 9일 개봉예정입니다. 

ⓒ 2009 FOCUS Films LLC.


공식 트레일러 감상하기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감상하기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