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은 거창한 건담 연대기 시리즈... 


번에 새로 신설된 'Gundam Saga' 카테고리는 말 그래도 건담 시리즈 전반에 관련된 이야기와 작품에 대한 리뷰를 대하소설 시리즈처럼 엮어가는 코너가 되겠습니다. 원래는 연대기라는 의미로 'Gundam Chronicles'로 이름을 지으려 했는데, 좀 더 극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싶어서 건담 사가로 해보았습니다. 의미 자체는 안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겉멋이 좀 들어서 말이죠.

말 그대로 건담 전 시리즈, 즉 퍼스트 건담 부터 제타 건담을 아우르는 우주세기 전 시리즈와 건담 윙으로 대표되는 헤이세이 3연작, 거기에 건담 시드와 건담 더블오, 최신작인 건담 유니콘까지 모든 건담 시리즈를 다뤄볼 요량입니다. 3D로 제작되었던 건담 이글루스나 건담 이볼브도 기회가 되면 해볼 요량이구요. SD 건담은... 음 솔직히 거기까지는 힘에 부칠 것 같습니다.

하긴, SD 건담 시리즈는 고사하고 과연 저 많은 건담 시리즈를 모두 이야기할 수 있을지도 솔직히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만, 사실 그런 이유로 1년 전에 구상했던 이 프로젝트가 지금까지 차일피일 미루어져온 점도 있었구요. 어찌되었건 간에 이제 시위를 떠난 화살이기에 이제는 달리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인물열전이랍시고 시작했던 'Character Story' 코너가 지지부진한 마당에 얼마만큼 꾸준히 연재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앞으로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아아, 이제 1편 썼는데 벌써 머리에 쥐나기 시작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