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본 리뷰는 ㈜ AK Communication에서 증정받은 서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깔끔하게 이식된 코믹스판 유니콘

년 12월에 첫 선을 보인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한국어판(이하 UC 반데시네). 기대 이상의 필력을 보여주었던 1권에 이어 약 3개월 만에 그 2권이 다시 정식 발매가 되었습니다. 1권 발매 당시 일본에서 이미 4권까지 발행된 작품인지라 좀 더 빨리 2권이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3개월이라는 공백이 있었네요.

☞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제1권, 코믹스판 UC 국내 정발 (보러가기)

2권의 내용은 바나지와 오드리가 첫 만남과 동행을 하게 되는 1권에 이어 론도벨의 등장, 바나지와 오드리의 콜로니 데이트(?)와 카디아스 비스트와의 만남, 에코즈와 론도벨의 콜로니 습격과 크샤트리아와의 결전, 그리고 바나지의 유니콘 출격까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극장판 1편의 중후반부에 해당하는 내용인데, 유니콘과 크샤트리아와의 조우와 첫결전은 3권으로 미루어졌습니다. 그러니까 극장판 1편의 엔딩 직전에 끝난 셈입니다.

전편에 이어 작가인 오오모리 코죠(혹은 그의 어시스턴트)의 메카닉 묘사는 합격점입니다. 제법 많은 디테일이 들어간 UC의 MS들을 훌륭하게 그려내고 있으며, MS 뿐만 아니라 전함, 콜로니, 그리고 각종 구조물과 사물들의 묘사도 좋습니다. SF와 메카닉이 주 테마인 건담의 코믹스에 그의 터치는 꽤 궁합이 좋은 듯 생각되네요. 1편 리뷰에서도 언급했지만 캐릭터의 묘사도 준수합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재해석 하는 정도는 아닌 듯 하지만 조연급 인물들의 묘사는 거의 아니메나 원작의 캐릭터와 흡사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일부 메인 캐릭터들만 작가만의 해석이 가미되고 있습니다.


코믹스의 삽화 일러스트는 기대했던 것보다 퀄리티가 높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조연급 캐릭터의 묘사는 기존 설정 일러스트를 반영하여 잘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2권까지지는 주인공인 바나지와 오드리, 여기에 마리다 정도만이 기존 설정 일러스트와는 다른 작가의 독자적 터치가 들어간 듯 싶네요. 



몇번 씩 얘기하지만 메카닉 묘사는 훌륭합니다. 전담 메카닉 맨이 있는 듯도 싶구요. 


초반부의 이야기의 아쉬운 점은 전개에 이르는 과정이 짧아 설득력이 다소 떨어지는 점이랄까요... 카디아스와 바나지의 만남, 오드리와 바나지의 만남부터 서로를 인식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짧다보니 설득력이 다소 떨어집니다. 이는 원작소설이 가진 맹점이기도 하지만요.

코믹스의 연재 분량을 감안하면 유니콘의 완결에는 대략 12~15권 정도의 소요되지 들어가지 않을까 합니다. 준수한 퀄리티의 유니콘 코믹스니 소설이나 아니메와는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해당권리는 ⓒ Kouzoh OHMORI / ⓒ Harutoshi FUKUI / ⓒ SOTSU · SUNRISE / ⓒ AK Communications (Korean Edition)에게 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2 - 8점
후쿠이 하루토시 지음, 김정규 옮김, 오오모리 코조 그림/에이케이(AK)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