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G와 셀 애니메이션의 조화, 푸우의 다섯번째 장편애니메이션.

ⓒ WALT DISNEY Pictures

 
1926년 발표된 앨런 알렉산더 밀른의 동화로서, 디즈니의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더 널리 알려진 '아기곰 푸우(또는 곰돌이 푸우, 원제는 위니 더 푸우, 영어로는 Winnie the Pooh. 요즘 표현으로 하면 하의실종 종결자 푸우... 풉.)'의 다섯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 올 여름 6월 북미 개봉예정에 있습니다. 꿀을 사랑하는 아기 곰 푸우와 활기찬 아기 호랑이 티거, 작고 내성적인 꼬마 돼지 피글렛, 우울한 당나귀 이요르 등 친근한 동물 캐릭터들을 주인공 삼아 그들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동화 자체의 인지도 뿐만 아니라 캐릭터 사업과 영상물로서도 오랫동안 인기를 끌어온 스테디 셀러이기도 합니다. 특히, 디즈니가 그려낸 푸우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은 살아 있는 봉제인형의 모습으로 시각화 시켜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 시켰던 작품이죠. 이로 인해 푸우하면 으례 우리는 디즈니가 그려낸 캐릭터들을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미키마우스, 도널드 덕으로 대표되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캐릭터들과 함께, 푸우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한축을 단단히 책임지고 있는 인기 캐릭터입니다. 같은 세계명작동화를 원작으로 한 아기사슴 밤비나 아기코끼리 덤보, 101마리의 달마시안들과 함께 수많은 어린이들의 유년시절을 함께 한 친근한 곰 푸우는 그동안 4번의 TV 시리즈와, 다섯번의 단편 극장 애니메이션, 그리고 4번의 장편 극장 애니메이션 및 수많은 TV 스페셜과 비디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왔는데요. 가장 최근의 극장 애니메이션이었던 'Pooh's Heffalump Movie(2005)'에 이어 6년만에 신작 극장 애니메이션으로 이번에 우리를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는 푸우 관련 영상 컨텐츠를 전부 통틀어서도 6년만의 신작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푸우의 다섯번째 극장 애니메이션은 2009년에 개봉했던 '공주와 개구리(2009)'에 사용되어 셀 애니메이션과 최신 CG의 조화로운 비주얼을 선보였던 Toom Boom Animation의 소프트웨어가 쓰였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CG의 부드럽고 세밀한 움직임과 선명한 색감, 그리고 셀 에니메이션의 서정적인 터치가 살아있는 작품이 될 듯 싶습니다. 감독은 장편 극장 애니메이션은 이 작품이 첫 연출인 스테판 앤더슨과 돈 홀이 공동으로 맡았습니다. 디즈니와 픽사의 애니메이션을 진두지휘하는 존 라세타가 총괄제작을 맡았으며, 한스 짐머에 헨리 잭맨이 음악을 맡는 등, 스탭진 역시 녹록치 않습니다. 적어도 셀 애니메이션에 대한 디즈니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 아닌가 하네요.

푸우와 그 친구들의 소소한 일상의 에피소드를 그린 작품이기에 사실 요즘의 코믹하고 다이나믹한 CG 애니메이션에 비해서는 지겨운 작품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오랜만에 순수한 아기 동물들과의 추억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듯 싶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개봉소식을 못들었는데요. 만약 개봉하게 된다면 저도 아들 손 붙잡고 한 번 가볼까 생각 중입니다.

ⓒ WALT DISNEY Pictures


☞ 예고편 보러가기 (유튜브)
☞ 예고편 보러가기 (애플 트레일러)

※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해당권리는 ⓒ WALT DISNEY Pictures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