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6P 해설집과 선착순으로 오리지널 포스터 증정

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에 이어 쿄토 애니메이션의 2009년 화제작 케이온도 한국에서 DVD로 정식발매된다고 합니다. 나름 의외의 소식인데요.

거의 사멸되었다고 생각했던 한국의 DVD 시장, 그중에서도 아니메 시장에서 근래에 예상 외로 최신 타이틀들이 연이어 출시되는 기현상은 국내 아니메 팬들에게는 즐거운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특히, 케이온의 경우에는 요즘의 10대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타이틀인지라 그 출시가 남다르지 않나 싶네요. 물론,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이라는 대형 타이틀이 얼마전 출시된 상황인지라 충격파는 생각보다 적지만 말입니다.

DVD 출시는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에 이어 미라지 엔터테인먼트가 맡았습니다. 그동안 공각기동대 극장판 트릴로지나, 카라스, 은하철도 999 TV 박스세트, 교향시편 에우레카 극장판 등, 상당히 좋은 퀄리티의 패키지를 제작해온 회사이기에 이번 패키지 역시 기대에 부흥할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무판권의 수준낮은 패키지의 DVD가 넘쳐나던 국내 아니메 DVD 시장을 감안했을 때, 요즘의 페이스는 좋아보입니다. 아니메를 보던 청소년들이 성장하면서 구매력이 어느 정도 생기면서 수요가 발생해서 그런 걸까요.

폐부위기에 처한 경음악부(한국으로 치면 밴드부 정도)를 살리기 위한 소녀들의 이야기를 테마로 한 학원 코미디물인지라 학생들이나 라이트하고 이쁜 스타일을 좋아하는 아니메 팬들에게 적합할 것 같은 작품입니다. 주요스탭들이 여성들(감독, 각본, 캐릭터 디자인)인지라 여성적인 감성을 잘 살리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구요.

이번에 출시된 타이틀은 케이온 1기 전편으로, 총 7장의 디스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16:9의 화면비율에 오디오는 아쉽게도 2.0채널만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7월 30일 발매예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