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 야근에 치여 메롱 중입니다.


로스의 만화영화 전문 블로그 '별바다의 서고'가 2011년 6월 22일자로 TNM(티엔엠 미디어)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로서 이제 TNM 파트너 블로그로 새로운 원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 5월 문을 연 TNM은 블로거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광고주들에게 블로거를 어필한 뒤 이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TNM의 파트너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오랜 기간의 검증단계와 사전 심의를 필요로 하는, 그냥 가입이 안되는 멤버쉽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만큼 TNM의 파트너 블로그들을 다들 대단한 콘텐츠와 포스팅을 자랑하는데요. 이런 곳에 무려 별바다의 서고 따위가 끼게 되었으니 이는 가문...은 아니지만 어쨋건 블로그로서는 큰 영광이자 일종의 터닝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별바다의 서고가 그냥 덜컥 파트너가 된 것은 절대 아니구요. 사실 작년 8~9월 경에 TNM에 가입신청을 했던 적이 있더랬습니다. 다만 그 때는 잠수 중이었던 블로그를 재가동시킨지 체 몇달도 안되었고, 지금도 그렇지만 블로그의 네임밸류가 자체가 그닥 높지 않던 때라 신청이 그저 신청으로 끝나고 말았었는데요. 우연치 않게도 이웃 블로거이신 페니웨이님께서 저를 TNM에 추천해주시는 바람에 재수 끝에 TNM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TNM 파트너 블로거는 다른 블로그를 TNM에 추천할 수 있는 권한이 있지요. 물론, 심사는 TNM 측에서 합니다만.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페니웨이님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TNM 파트너 블로거가 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근래 들어 갑자기 블로그 방문자가 늘었습니다. 한동안 잠잠했던 다음 뷰 베스트에 6월들어 4개의 포스트가 오르는 등, 여러모로 블로그가 좋은 흐름을 타고 있는 것 같군요. 이런 때 포스트를 쭉쭉 뽑아내줘야 하거만, 개인적으로는 현재 블로깅 여건이 무척이나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름 아닌 회사 프로젝트 때문인데요.

S모 기업의 프로젝트에 현재 투입되어 있는 상황인데, 문제는 개발 환경이 제가 처음 접하는 것이라는 것이 문제. (아차,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시겠지만, 엘로스의 직업은 IT 개발자, 즉 컴퓨터 프로그래머입니다. 하고 많은 직업 중에 하필이면 이걸 골라서 원....) 덕분에 아주 피똥을 싸면서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 게다가 원체 짧은 스케줄에 모두 해당 환경에 경험이 있는 개발자들로 구성된 팀이라는 상정 하에 일이 진행되는지라 진도 뽑기가 장난이 아니네요. 기본 11시까지 야근하고 주말에도 나와서 발악 중입니다만 아슬아슬 합니다. 다음 주가 마감일인데 아주 아슬아슬하게 맞출 듯 싶네요.

문제는 이 짓이 다음 주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곧바로 비슷한 후속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 올 여름은 휴가는 둘째치고 주말에 제대로 쉴 수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덕분에 포스팅 주기도 하루에 한번에서 이틀에 한번으로 바꿨는데요. 사실, 너무 피곤해서 블로깅 자체를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만, 거의 초인적인 의지로 어떻게든 일주일에 세개의 포스팅은 올리려고 발악중입니다. 덕분에 좀 긴 글이나 기획성 컬럼 같은 것은 거의 엄두를 못내고 있네요. (요즘은 주말에 거의 세개의 포스팅을 하고 예약발행으로 주중에 올리는 상황)

촉박한 프로젝트에, 진도를 못맞추면서 질타도 많이 받고, 게다가 집 안에 약간의 걱정거리도 있다보니 뭐 요즘 제정신이 아닙니다. 다 나아가던 목 디스크는 온종일 컴퓨터에 앉아서 키보드를 두드리는 통에 재발되었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고혈압 진단까지... 제가 생각해도 블로그를 하겠다는 의지가 예전보다 더 강해진 것 같네요. 보통 이 정도면 거의 GG치고 덮었을 터인데 말입니다. 대신 정신상태는 완전 메롱이니 포스팅에 오타가 많거나 횡설수설 하더라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이 하소연도 원래 진작에 썼어야 하는데 정신줄 놓고 있다가 오늘 겨우 두드리네요.

아, 이거 늙어가지고 개발자 하기 정말 빡셉니다. 어우 뒷골이야. 요즘 아침마다 혈압약 복용중이에요. 뭐, 이거 블로그 공고 형태의 글로 진행하다가 갑자기 넋두리가 되어버렸네요.

※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해당권리는 ⓒ 각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