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라스의 제작진과 선라이즈의 특이한 조우

ⓒ SUNRISE/T&B PARTNERS, MBS


어로 아니메의 본가 타츠노코 프로의 40주년 기념 다크 히어로 액션물 '카라스(2005)'의 제작진과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를 필두로 한 메카 액션물의 본가로 이름 높은 선라이즈가 조우하여 독특한 아니메가 탄생 예정에 있습니다. 스타일리쉬하면서도 독특한 감각이 빛나는, 마치 히어로물과 SF 버디 액션물을 결합한 듯한 이 작품의 제목은 '타이거&버니(2011)'.

☞ 타이거 & 버니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대비되는 성격과 외모를 가진 두 명의 히어로 와일드 타이거와 바나비 브룩스 쥬니어의 활약 외에도 히로인 블루 로즈, 록 바이슨, 스카이 하이, 드래곤 키드, 오리가미 사이클론, 파이어 엠블렘 등 많은 히어로들이 등장하여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HERO TV'라는 일종의 히어로들의 활약상을 전달해주고 그들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기업들이 스폰서를 서고, 자신이 스폰서를 서는 히어로에게 자사의 로고까지 붙이게 하는 등, 설정은 여러모로 재미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마치 모터 스포츠와 같은 프로 스포츠의 시스템을 도입한 듯 싶네요.

ⓒ SUNRISE/T&B PARTNERS, MBS

일단, 전반적으로 작품의 모양새는 카라스의 스타일에 선라이즈의 아이디어가 가미된 듯한 느낌을 풍깁니다. 기획과 원작은 선라이즈가 맡고 있으며, 감독은 카라스를 연출한 사토 케이이치, 여기에 카라스에서 호흡을 맞춘 캐릭터 디자이너 하야마 켄지와 메카닉 디자이너 안도 켄지, 역시 카라스에서 음악을 맡았던 이케 요시히로 등 카라스 주요 스탭진들이 상당수 참여하고 있으며, 본즈의 최신 히어로 아니메 '히어로맨(2010)'의 CG를 맡았던 SANZIGEN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본 작품에서 CG를 맡고 있습니다. 여기에 캐릭터 디자인 원안은 무려 전영소녀의 원작자 카츠라 마사카즈. 각본은 이번이 첫 아니메 데뷔작인 영화, 드라마 각본가 니시다 마사푸미.

전반적으로 느낌은 카라스의 어두운 면을 걷어내고 보다 밝고 스타일리쉬한 모습으로 변모한 세련된 히어로 아니메가 될 것 같습니다. 히어로맨과 달리 좀 더 시청 연령대도 높을 듯 싶구요. 등장 히어로 중 파이어 엠블렘과 같은 인물은 타츠노코 프로의 간판 히어로 '독수리 5형제(1972)'의 오마쥬인 듯도 싶네요.

이번 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3월 13일 예정되었던 페스티벌이 취소되고 3월 19일 방송예정이었던 사전특집 등도 취소되기는 하였습니다만, 방송은 큰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쪼록 좋은 퀄리티의 작품으로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음 싶군요. 방송예정일은 2011년 4월 2일. VizAnime(바로가기)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스트리밍 방송예정이라고 합니다.

☞ News: Viz Simulcasts Sunrise's Tiger & Bunny Superhero Anime (바로가기)

※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해당권리는 ⓒ SUNRISE/T&B PARTNERS, MBS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