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박물관과 토이뮤지엄, 동심의 세계로

람버스(성인은 6,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를 타고 헤이리를 대강 둘러본 후에는 몇 군데만을 선정하여 갤러리에 입장하기로 했습니다. 워낙 규모도 넓은지라 그냥 바깥을 둘러보고 사진을 찍는 것 만으로도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 같군요. 거기에 무료 갤러리보다는 유료 갤러리가 많은 관계로 경제적인 문제도 있구요. 아무래도 예술작품들이 전시되는 곳인데다가 작가들의 개인 작업공간이나 갤러리가 위치한 곳이다보니 관람료는 비교적 비싼 편입니다. 관람버스의 경우에는 기사님께서 헤이리의 이곳저곳을 간략하게 설명을 해주시는 장점이 있지만, 자신의 스타일대로 관람을 원하시면 자전거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인용 자전거도 대여가 가능하더군요. 게다가 뒤에는 아이들이 탈 수 있는 카트까지 달려 있어 아이들이랑 같이온 관람객들에게도 그만인 듯 합니다. 4~5살 어린이들 둘이 한 번에 탈 수 있는 크기더군요.


뭐, 역시 만화영화/영화 블로그를 지향(아, 현재는 제 블로그가 만화영화에 집중되어 있지만 언젠가 여유가 되면 영화 쪽도 제대로 다뤄볼 요량입니다)하다보니 역시 자연스레 이곳을 첫번째 관람장소로 선택했습니다. 입구에 즐비한 포스터와 캐릭터 피규어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피규어와 포스터가 대량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4,000원이구요.


입구부터 어마어마한 양의 피규어가 마니아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헐리웃 영화부터 일본 아니메까지 엄청난 피규어와 완구들이 장식되어 있더군요. 아, 부럽습니다. ㅠㅠ


아, 엘로스의 어린시절의 그녀인 메텔의 피규어가 거의 한칸을 차지하는 레이지버스 피규어들입니다.


배트맨이나 슈퍼맨 같은 미국 히어로부터 반지의 제왕, 터미네이터, 300, 글라디에이터 등 최신영화의 피규어도 한 가득입니다.


한쪽 벽면에는 올드 무비들의 국내극장 개봉시 포스터가 프린트되어 벽면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이런 희귀한 영화 포스터들의 경우에는 엄청난 가격대를 호가하고 있다고 하지요. 그러고보니 영화 포스터말고 예전에 극장에서 돈주고 샀던 영화 팜플렛들도 상당히 비싼 가격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헉~ 중학교 시절 미술시간에 몽타쥬 한답시고 당시 거금 주고 샀던 영화 팜플렛을 모조리 가위질 했던 생각이 불현듯 떠오릅니다. 그게 돈을 가위질한 거 였습니다, 흑. 


만화영화 포스터들도 눈에 띄는군요. 벽면에 붙여진 포스터들은 모두 오리지널이 아니라 오리지널을 스캔한 것인 반면, 이것들은 오리지널 포스터 같습니다. 최근작부터 고전작까지 다양하군요. 아, 태권브이 포스터는 탐이 좀 납니다.


절대반지의 창조자이자 악의 화신 모르고스의 오른팔로, 그의 몰락 이후 중간계를 위협한 악의 제왕 사우로 피규어. 오옷~ 피규어가 가득한 이 곳에서 가장 인상적인 피규어 중 하나입니다.


2층에도 각종 영화 포스터와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층은 피규어에 집중되어 있고, 2층은 포스터에 집중되어 있군요. T-800 터미네이터의 얼굴 피규어. 아, 이것도 멋집니다. 이곳에는 T-800 말고도 T-X의 얼굴 피규어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스타워즈의 제다이마스터 요다 피규어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요다가 워낙 자그맣다 보니 혹시 이게 1:1 스케일이려나요.


좀 더 자세한 관람을 해보고 싶었지만, 역시 아드님의 컨디션 관계로 간단한 관람만을 마치고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습니다. 샌드위치와 커피를 제공하는 LIME TREE에서 간단하게 샌드위치와 커피를 들었는데, 이 집 샌드위치 소문대로 괜찮네요. 연어날치알 샌드위치인데 아들녀석도 제법 맛있게 먹더라는.


아트 갤러리 한 곳을 더 방문해보고도 싶었으나 역시 아드님을 위하여 LIME TREE 옆의 토이뮤지엄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1층은 카페테리아, 2층에는 장난감들을 전시하고 3층은 놀이방, 지하에는 아이들을 위한 테마 놀이방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아이들한테는 그만인 것 같습니다. 우리 아들도 정신줄을 놓으시... 아, 그건 아니고 하여간 정말 재미있게 놀더군요. 유의할 건 2~3층의 토이 전시장/놀이방과 지하의 테마 놀이방은 입장료를 별도로 받는다는 것. 

짧고도 아쉬운 4시간의 헤이리 관람기였습니다. 하루만에 모든 걸 다보려는 것보다는 자연의 여유로움을 만끽하면서 산책을 즐기듯이 쉬엄쉬엄 둘러보는 것이 헤이리를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인 것 같군요. 예술과 자연이, 대중과 예술가가, 아이들과 어른이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헤이리에는 다양한 것 같습니다. 언젠가 다시 시간을 내서 들려와야 겠군요. 4시간으로는 헤이리의 1/10도 제대로 즐길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