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SUNRISE Inc. All Rights Reserved.


연일 쉴새없이 쏟아지는 일본 아니메들의 헐리우드 영화화 소식 속에 또하나의 걸작이 헐리우드에서 영화로 기획 중에 있습니다. 주인공은 무려 카우보이 비밥.

 

사실, 카우보이 비밥의 실사화 얘기는 이미 올초에 등장한 이야기입니다만, 엘로스가 너무 늦게 이 소식을 접하는 바람에 이제서야 뒷북을 울리고 있습니다. 어쨋던 간에 꽤나 놀라운 소식이면서 동시에 기대 3, 우려 7의 그다지 크지 않은 기대를 걸고 있는 작품입니다.

 

근래에 개봉된 많은 아니메 원작의 헐리우드 영화들은 대부분 기대 이하의 완성도를 보여준 것이 사실입니다. '스피드 레이서(2008)'나 '드래곤 볼 에볼루션(2009)'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구요. 전지현의 주연의 '블러드 더 라스트 뱀파이어(2009)' 역시 헐리우드 영화는 아니었지만, 기대 이하의 완성도(사실 개인적으로는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로 흥행에 참패하였지요.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경우가 가장 성공한 예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 작품은 80년대부터 미국에서 현지화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다른 작품과는 조금 다른 배경을 갖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여하튼 간에 그런 점에서 이번 카우보이 비밥의 실사화 역시 기존의 전형적인 헐리우드식 공식을 대입할 경우에는 원작 특유의 색체를 잃어버린 그저 그런 범작에 그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로봇과 같은 아니메 특유의 특징이 드러나는 이전까지의 작품들에 비해 비밥은 원작 자체가 이미 영화적이면서도 서양적인 색체(웨스턴 느와르와 SF 어드벤쳐의 결합)를 띄고 있기, 가장 영화화가 무난하면서 동시에 그만큼 타 작품과 비교되는 매력적인 부분을 끌어내기가 여간 어려운 작품이 아니니까요.

 

특히, 독특한 매력과 개성을 보여주었던 비밥의 캐릭터에 맞는 배역의 캐스팅, 재즈 스타일의 음악을 작품과 적절하게 매치시킨 음악적 감성을 과연 얼마만큼 영화에서는 자신만의 색깔로 풀어내느냐, 2시간의 러닝 타임 동안 비밥의 매력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는 시나리오 작업 등이 매우 어려운 난제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칫 잘못 만들면 앞서 언급했던 문제(원작 자체가 이미 굉장히 서양적인 색체를 가지고 있다는 점)로 인해 비밥의 타이틀을 달고 있지만, 비밥의 색깔이 아닌 그냥 단순한 헐리우드식 SF 액션물에 그치기 때문인 것이죠. 드래곤볼의 독특한 외모의 주인공들이나, 트랜스포머의 로봇과 같은 아니메만의 색체가 비밥에는 없다는 것이 실사화의 가장 큰 걸림돌이기도 하구요.

 

캐스팅은 이미 올초에 언급이 되었듯이 키아누 리브스가 현재 스파이크 역으로 내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 역시 기대반 우려반의 캐스팅이 아닐까 싶은데요. 확실히 근육질의 헐리우드 액션 스타들에 비해서는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지만, 동시에 스파이크의 날렵한 절권도 액션이나 시니컬한 그의 스타일을 과연 리브스가 얼마나 잘 살려낼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매트릭스에서 보여준 그 어설픈 쿵푸 실력은 분명 날쌘 스파이크와는 안어울리는 모습이니까요.(게다가 요즘들어 살도 많이 찐 듯) 동시에 매트릭스 이후 긴 슬럼프를 겪고 있는 그가 과연 이 작품으로 멋진 재기에 성공할지도 관심사이구요. 그나마 조금 다행인 것은 '콘스탄틴(2005)'에서 보여준 모습이 나름 스파이크와 잘 매치되는 듯한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이번 9월 들어 리브스가 한 인터뷰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현재 시나리오의 재작업에 들어가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초안이었던 시나리오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은 듯 싶은데요, 시나리오의 완성도가 이 작품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생각되는 만큼, 높은 완성도의 시나리오로 태어나길 기대해봅니다. 또한, 이번 작품에는 헐리우드의 스탭들 이외에도 아니메 비밥을 만들어내었던 일등 공신들인 와타나베 신이치로(감독), 노부모토 케이코(각본), 미나미 마사히코(프로듀서, 現 BONES 대표이사) 등이 컨설턴트로 참여하는 만큼 원작의 색체를 잃지 않는 영화가 되는 것 역시 기대 해보겠습니다.

 

그나저나 페이는 도대체 누가 맡으려나요.

 

Live-Action Cowboy Bebop Proposal Officially Announced

Keanu Reeves: Live-Action Cowboy Bebop is in Rewriting

 

ⓒ SUNRISE Inc.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