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AK Communications 2013.06.05 09:00

             

☞ 본 리뷰는 ㈜ AK Communication에서 증정받은 서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깔끔하고 세밀한 작화, 읽기는 다소 불편한 구성.

년 말에 한국판으로 번역 발간되었던 '신 기동전기 건담 W Endless Waltz 패자들의 영광(이하 패자들의 영광)'에 이어 약 반년 만에 AK 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해 발간된 패자들의 영광 2권. 오가사와라 토모후미의 깔끔하고 디테일있는 필력으로 인해 비주얼 퀄리티가 뛰어난 건담 코믹스 중 하나인 작품입니다. 일본에서는 2013년 1월 말에 4권이 발간된 상태이구요. 월간잡지 '건담 에이스'에서 계속 연재중이기도 합니다.

듀오 맥스웰의 관점으로 풀어가는 전개이지만, 이번 2권에서 듀오의 등장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1권의 후반에 등장했던 카토르와 트로와의 MS 전투를 시작으로, 창 우페이, 잭스 마키스 등이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건담 W의 과거와 현재 시점이 뒤엉키는 전개로, 건담 W의 세계관을 전혀 모르는 독자들에게는 꽤 불편한 스토리텔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워낙 사물 하나하나를 디테일있게 표현하다보니 컷에 들어가는 정보량이 많아 읽기 불편한 것도 아쉬운 부분.

다만, 이 세심한 필력 덕분에 MS의 묘사는 어떤 면에서는 아니메를 능가하는 디테일과 멋이 있으며, 시각적인 만족감도 꽤 높은 코믹스입니다. 글쎄요. 제 관점에서는 이야기를 즐기는 만화책이라기보다는 그림 자체가 매력적인 코믹스로 보이는군요.



일러스트는 변함없이 화려합니다. 프로즌 티어드롭, 엔드리스 왈츠 소설판 등 건담 W의 출판물들은 하나같이 커버 일러스트가 뛰어난 편이네요.



카토키 버전의 건담 W MS들이 코믹스를 든든하게 지원하는 듯 합니다. MS 묘사가 특히 뛰어난 패자들의 영광은 프라모델 프로모션에도 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듯.






메카닉, 인물묘사 등 전체적으로 발군의 필력입니다. 좀 더 스토리가 잘 녹아들어간 코믹스였다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코믹스의 마지막에는 MG 건담 에피온을 홍보(일본에서 MG 에피온은 2012년 6월, 2권은 2012년 11월에 출시)하는 단편 코믹스도 실려 있습니다. 각 상품들이 서로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는 건담 비즈니스 시스템을 새삼 느낄 수 있는 부분.

※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해당권리는 ⓒ Katsuyuki SUMIZAWA 2011 / ⓒ TOMOFUMI OGASAWARA 2011 / ⓒ SOTSU · SUNRISE / ⓒ AK 커뮤니케이션즈(한국어판)에게 있습니다.


신기동전기 건담W Endless Waltz 패자들의 영광 2 - 6점
스미사와 카츠유키 지음, 김정규 옮김, 오가사와라 토모후미 그림/에이케이(AK)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저작권은 엘로스에게 있으며, 허락없이 불펌과 재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링크 또는 트랙백을 이용해주세요.

Posted by 엘로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볼쇼이

    한창 바쁘실 때에 짬짬이 몇 꼭지 작성하신 글들을 오래전부터 보아왔는데, 제가 커버하는 분야가 아니어서(사실 건담윙 이후의 건담들은 저한테는 사도라서 ^^;) 딱히 남길 코맨트도 없는 터라 묵묵하다가 워낙 댓글들이 없는 것이 자못 쓸쓸해서 몇 줄 적습니다.
    사실 아이언맨3을 극장에서 보고 뭐라고 적을까 했었는데, 이러저러 시간에 밀리다보니 그나마도 놓쳐버렸네요. 3편은 꼭 극장에서 보고 싶었는데......

    2013.06.11 23: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ㅎㅎ 오랜만에 글 남겨주시니 더더욱 반갑네요. ^^ 사실, 댓글들이 없는건 순전히 주인장 탓이죠. 다른 블로그도 열심히 들리고 댓글달고 그래야 하는건데 어쩌다 포스팅 한 번 올리고 잠수타고 그러다보니... ^^;;;
      저도 건담윙 쪽은 전문분야가 아닌데 증정 리뷰이다보니 겨우겨우 남은 치약 짜내듯이 머리를 쥐어짜며 글을 쓰고 그럽니다. ㅠㅠ 이번 주에 개봉하는 맨 오브 스틸을 어떻게든 가서 보고 리뷰 올리면 한 번 들려주셔요 ㅎㅎㅎ

      2013.06.12 01:13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