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부 포스팅에 대한 결정적인 오류가 발견되어 수정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징가 Z (1972~1974)

위키피디아 재팬, 백금기사님 포스팅, 잠본이님 포스팅을 참고로 하여 다시금 새로이 작성했습니다. Ani Index가 처음에는 그냥 간단한 소개글 정도로만 생각한데다가 포스팅에도 요즘정도의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 내용도 부실하고 잘못된 부분이 많아서 아예 바꾸는 것이 낳을 듯 싶군요. (바로가기)


 그레이트 마징가 (1974~1975)

역시 일전의 포스팅 수정이 완전하지 않은 듯 싶어 아예 새로이 작성했습니다. 좀 후다닥 쓴 관계로 다음에 시간날 때 다시 차근차근 디테일을 다듬을 생각이지만 일단 이 정도로 뼈대는 완성이 된 듯 싶네요. (바로가기)


 로보트 태권브이 시리즈 (1976~현재)

해당 포스팅의 내용 중 슈퍼 태권브이를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뽀빠이 과학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서 사실과 다른 포스팅을 했다고 판단되어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수정 전의 내용은 지우지 않고 취소선 처리를 했으니 비교해보셔도 좋구요. 내용 수정은 꾸브와제님의 포스팅을 참고했습니다. (바로가기)

☞ 뽀빠이 과학, 한국 애니메이션 장난감의 첫발을 쏘아 올리다 by 꾸브와제, 테마파크 파라다이스 (바로가기)


 기동전사 건담 (3부): 부활하는 하얀 거인. 발동, 아니메 세컨드 임팩트!

기동전사 건담 연대기 3부에서 프라모델 업체 반다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반다이를 중소 업체로 묘사했었는데요. 이 부분 역시 사실과는 다른 잘못된 표기라 생각되어 정정했습니다. 실제 반다이는 60년대까지는 완구업체 중에서는 후발주자였지만, 70년대 들어 마징가 시리즈와 가면 라이더 시리즈 등을 만들며 완구 업계를 주름잡던 포피를 1971년에 인수하였기에 반다이 자체가 중소업체다라는 제 표현은 옳지 않은 듯 싶군요. 다만 70년대 후반만 하더라도 프라모델 업계에서는 후발주자로서 아직 그 완성도가 기대에 못미쳤기에 프라모델 업계에서의 명성은 뒤쳐져 있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을 듯 싶습니다. 이로 인해 중소 프라모델 업체라는 표현을 후발주자 등 다른 표현으로 대체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バンダイ, Wikipedia Japan (바로가기) / ポピー (玩具メーカー), Wikipedia Japan (바로가기)


반응형

+ Recent posts